728x90

2020/12 38

4살 아이 집콕놀이 브래드 이발소 클레이 나라

다행인지 불행인지 쫑이가 슬슬 집에 있는 것이 익숙해지기 시작했어요. 밖에 나가자고 조르는게 없어진 대신 그만큼 티비를 찾게 되는 시간이 많아졌고 짜증 내는 시간도 많아졌지요. 그래서 쫑이의 시야를 다른쪽으로 돌려 아이의 기분도 풀어주고 집에 있는 시간을 어떻게 알차게 보낼까 하다가 생각하게 된 것이 (종이나라) 브래드 이발소 클레이 나라였답니다. 아이들 모두 클레이는 좋아하니까요^.^ (오늘도 내돈내산 놀이랍니다^^) 브래드 이발소 클레이 나라 안에는 5가지 색상(빨강, 노랑, 파랑, 흰색, 검정)의 클레이와 2가지의 점토 칼, 브래드와 친구들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적힌 설명지 이렇게 들어있답니다.또한 인터넷 동영상으로 만드는 방법을 볼 수 있답니다. 다행히 쫑이도 클레이를 좋아하더라구요~ 동생이 있..

쫑's 오감놀이 2020.12.31

4살 아이 집콕놀이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색모래놀이

요즘 쫑이가 모래놀이를 하자고 그렇게 조르더라고요~하지만 쫑이가 원하는 놀이는 모래를 가득 놓고 중장비 장난감으로 싣고 나르는 놀이라 작은 쫑이 때문에 해주기가 힘들었답니다. 그래서 모래로 노는 건 마찬가지지만 전혀 다른 놀이를 해주기로 했어요.저번에 댓글에 남겨주신 말씀 덕분에 생각나게 됐지요~어렸을 때 한 번쯤은 해보셨을 거 같아요~ 반짝이 가루와 물풀을 이용한 놀이요😊😊하지만 쫑이는 열심히 모래 놀이하고 싶다고 노래하셔서 저는 물풀과 색모래를 이용했답니다.^^(어쨋든 색모래도 모래.. 모래 놀이니까요^^) 다이소에서 색모래를 구입 후 물풀을 따로 구매를 했어요. 색모래 안에 조그마한 물풀이 들어있기는 했지만 사용하기도 불편해 보이고 너무 작아서 모자랄 거 같았거든요.그리고 스케치북을 준비한 뒤 쫑이..

쫑's 오감놀이 2020.12.30

아이 발달에 좋은 즐거운 놀잇감 종이 벽돌블럭

코로나가 변종 바이러스가 생겼는데 기존 바이러스보다 아이들에게 더 안 좋다는 얘기가 들리고 있어요아이를 데리고 밖으로 나가기 힘들었는데 이말을 들으니 더 데리고 나가지 못하겠더라고요.그래서 오늘은 계속 집에만 있어 답답해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아이가 즐겁게 놀이하면서 발달에도 좋은 놀잇감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아마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가 있는 경우 많이 보셨을 거 같아요그건 바로 종이 벽돌 블록이랍니다.(오늘도 내돈내산 후기랍니다^^) 저도 종이 블록이 있는 줄 몰랐는데 쫑이가 어린이집에서 활동하는 사진을 보고 처음 알게 되었어요.어른들이 보기에는 그냥 벽돌 모양의 종이 블록이지만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놀잇감이 되더라고요.게다가 놀이를 하는 동안 아이의 발달에도 정말 좋은 영향을 많이 준답니다..

쫑's 장난감 2020.12.29

4살 아이 집콕놀이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오늘도 마찬가지로 어린이집에서 준비해 주신 놀이 키트를 가지고 쫑이와 놀아보았답니다.쫑이가 전날부터 솜뭉치를 보더니 눈사람을 만들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더라고요하지만 밖에 눈사람을 만들수 있는 눈이 쌓이지 않은 관계로 집에서 눈사람을 만들기로 했답니다.다행히 어린이집에서 보내준 놀이 키트 안에 눈사람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가 있더라고요^^ 눈사람 모양이 그려진 인쇄물과 쫑이 사진, 그리고 몽글몽글 솜이 준비되어 있어서 저는 딱풀과 색연필만 준비해주었답니다. 그리고 쫑이에게 목도리와 단추, 귀여운 코를 색연필로 예쁘게 색칠해 달라고 했답니다. 노란색을 좋아하는 쫑이는 역시 노란색으로 단추 먼저 색칠하더라고요ㅎㅎ그다음엔 빨간색... 다시 노란색... 다른 색도 많이 있는데????쫑이 손에 다른 색을 쥐어주니까..

쫑's 오감놀이 2020.12.28

아이 국민 장난감 에듀 테이블

저희 쫑이는 집에 장난감이 너무너무 많아요...거의 3년 동안 외동으로 있기도 했고, 장손에 3대 독자라 이뻐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여기저기 선물이 들어올 곳이 많았답니다. 그래도 그중 80프로는 쫑이 아빠와 할아버지가 사준 거지만요...ㅋㅋㅋ그래서 그런지 작은 쫑이는 장난감을 사주질 않았었는데 쫑이 아빠는 그게 또 마음에 걸린다고 해서 상의 끝에 결국 하나를 사고 말았답니다. 그게 바로 에듀테이블이에요~(오늘도 내돈내산 후기랍니다) 에듀테이블은 4가지 방법으로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가 3개월 때부터 사용할 수 있어요.1단계 모빌 모드로 해서 사용하게 되면 에듀테이블 중앙에 있는 아이와 그 주위에 있는 4가지 도형을 꺼낸 뒤 노래를 자동 재생해놓으면 컬러 모빌이 만들어지지요. 아이가 아직 앉기 전 사..

쫑's 장난감 2020.12.27

4살 아이 집콕놀이 크리스마스 풍경 만들기

오늘도 쫑이와 신나는 놀잇감을 찾다가 쫑이에게 무엇을 하고 싶냐고 물어보니까 그림을 그리고 싶다고 하더라고요그래서 쫑이에게 새로운 놀이를 하고 그 후에 그림을 그리는 게 어떻겠니 하고 물으니 좋다고 하더라고요~ 쫑이와 어떤 새로운 놀이를 할까 고민을 하다가 찾게 된 것이 바로 크리스마스 풍경 만들기랍니다.이것 또한 쫑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에서 챙겨주신 놀잇감이랍니다^^(인터넷에서도 판매하고 있으니 쉽게 구입하실 수 있을 거예요~) 우드 도안판, 실, 풍경 막대가 구비되어 있어서 저는 색칠 도구만 준비하면 됐답니다.저희 집에는 사인펜은 구비해놓지 않아서 색연필을 준비했답니다. 오늘도 많은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아 너무 좋았답니다 ㅎㅎ 처음에는 쫑이가 떼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붙어있어서 불안했는지 엄마 보고 떼어..

쫑's 오감놀이 2020.12.26

4살아이 집콕놀이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쫑이와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어린이집에서 주었던 만들기 놀이 세트가 생각이 났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쫑이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저번에는 벽에 걸 수 있는 벽트리였지만 오늘은 바닥에 세워놓을 수 있는 미니 트리를 만들었답니다. 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사용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저는 쫑이 선생님께서 재료를 준비해서 보내주셨어요~ 선생님께서 쫑이 얼굴을 종이컵에 귀엽게 붙여주셨더라구요 ㅎㅎ 트리는 녹색 일회용 접시 하나를 4등분해서 만들어 주셨답니다~ 그 외에 스티커와 트리에 장식할 수 있는 소품들도 있었고, 트리의 맨 윗부분을 장식할 이쁜 별 하나도 보내주셨어요~ 먼저 트리 위에 이쁜 별 모양과 하얀 눈을 표현해 주고 붙이기 시작했어요~..

쫑's 오감놀이 2020.12.25

4살 아이 집콕 놀이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오늘은 쫑이와 무슨 놀이를 해줄까 고민을 하던 중에 좋은 소식이 들려왔어요. 쫑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에서 원래 부모 참여수업으로 하려던 케이크 만들기를 집으로 보내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쫑이와 함께 케이크를 만들어보았답니다! 원래는 내일쯤 할 생각이었는데 쫑이가 봐버려서 그냥 오늘 시작했답니다. 오늘도 행복하게 제가 따로 준비해 될 재료가 없었답니다~ 준비에 필요한 거라고는 초콜릿 녹여주는 거랑 생크림 앞부분 비닐 잘라주기 정도였어요. 다만 우리 쫑이가 케이크에 넣고 싶다며 마카롱과, 초콜릿, 마이구미를 추가해서 그것만 준비해 주면 끝이었지요. 시작은 언제나 그렇듯 순조로웠답니다. 시트에 생크림을 쫑이가 짜 놓고 케이크 칼로 발라 주었지요. 마무리는 제가 조금씩 도와주었어요. 케이크 시트만 안 ..

쫑's 오감놀이 2020.12.24

의사놀이 장난감 펭이와 말하는 청진기

아이들이 크면서 하게 되는 역할놀이는 중요하다고 하죠. 그중 아이들이 제일 무난하게 하는 놀이 중 하나가 의사놀이일 것 같아요. 오늘은 의사놀이 장난감 중 제일 괜찮았던 제품인 펭이와 말하는 청진기를 추천할까 합니다.(오늘도 내돈내산 후기랍니다.) 저희 쫑이도 의사놀이를 정말 좋아한답니다.그중에 제일 좋아하는 게 바로 청진기와 주사기였어요. 하지만 아이가 크면서 힘이 세지니 제일 먼저 고장 나는 것도 청진기와 주사기더라고요ㅠㅠ 자꾸 고장내서 안 사줄까 하다가 그래도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역할놀이니 어쩔 수 없다 생각하고 사주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사게 된 의사놀이 세트만 4개가 된답니다. (주사기와 청진기 때문에요!ㅠㅠ) 4번째 의사놀이를 살 때만 해도 고민이 엄청 많았어요 차라리 고장 나지 않는 원목으..

쫑's 장난감 2020.12.23

아이 자전거 유모차 벤틀리 트라이시클

아이가 세돌이 넘어가기 전 적어도 한 번은 유모차를 새로 구입하게 되는데요. 이때 고민을 하시는 게 절충형으로 사야 하나 휴대용으로 사야 하나 고민이 되실 거 같아요. 그렇다고 유모차를 안사기에는 없으면 불편할 거 같고 고민이 되실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쫑이를 위해 결정한 유모차에 대해 알려드릴까 해요.(오늘도 내돈내산 후기랍니다.) 그건 바로 벤틀리 트라이시클 자전거 유모차인데요.저희 쫑이를 보면 두 돌이 되기 전 기존에 있던 디럭스 유모차가 꽉 차더라고요. 그때부터 절충형으로 바꿔야 하나 휴대용으로 바꿔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었지요. 그러다 쫑이가 어린이집을 다니게 되었는데 갑자기 자전거가 타고 싶다는 거예요. 친구들이 타고 다닌다면서 자기도 타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게 된 것..

쫑's 육아템 2020.12.2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