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1/03 3

새콤달콤 맛있는 곰돌이 젤리 만들기

오늘은 쫑이가 새로 옮긴 어린이집에 처음 등원하는 날이었답니다.이전 어린이집에서는 쫑이가 적응하기까지의 기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도 했고 아이가 힘들어하던 것이 많이 보여서 보낼까 말까 고민도 많이 했었던 기억이 있어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아이와 함께 등원을 했답니다.하지만 고민이 무색하게 쫑이는 새로 만나 약간의 어색한 것 빼고는 선생님과 잘 놀더라고요.이전 어린이집에서 같이 간 친구들도 있고 이제는 좀 더 커서 그런지 잘 적응하는것 같아 안심하고 집에 올 수 있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특한 쫑이를 위해 쫑이가 하고 싶은 걸 해보기로 했답니다.쫑이가 고른것은 바로 곰돌이 젤리 만들기인데요. 평소에 젤리를 많이 좋아하는 쫑이를 위해 미리 준비해두었더니 이번에 딱 고르더라구요.(오늘도 내돈내산 놀이랍니다...

쫑's 오감놀이 2021.03.03

아이와 즐거운 요리 활동 맛있는 초코스틱 만들기

오늘은 쫑이와 함께 근처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다녀올까 했지만 하루 종일 비가 내리더라고요.어쩔 수 없이 나가는 것은 모두 취소하고 집에서 놀거리를 찾다가 발견하게 된 것이 바로 초코스틱 만들기였답니다.요즘 쫑이가 과자를 너무 많이 먹는 것 같아서 다른 요리나 만들기 쪽으로 하려고 쫑이에게 새로운 것들을 얘기해 주었지만 그 무엇도 초코를 이기지 못하더라고요.그래서 오늘은 쫑이와 함께 초코스틱을 만들기로 했답니다.(오늘도 내돈내산 놀이랍니다.) 초코스틱 만들기 세트 안에는 코팅용 화이트 초콜릿, 코팅용 다크 초콜릿, 핑거 스틱, 장식용 스프링클 2가지, 핑크 푸드 데코펜이 들어있답니다. 상자를 열어 봤을 때 너무 꾸미기 재료가 부족한 거 같아 집에 있는 초코펜을 더 꺼내 주었답니다. 초코스틱 만들기를 시..

쫑's 오감놀이 2021.03.02

쫑이의 첫 용돈

요즘 마트나 가게를 가게 되면 카드나 핸드폰을 통해 쉽게 결제를 하게 되는데요. 이 모습을 자주 보여주게 되니 쫑이도 저희 어릴 때 엄마 카드만 있으면 다 살 수 있다고 생각했던 거와 같이 생각하더라고요. 장난감이나 과자 등 원하는 것이 가지고 싶은 것이 있을 때 카드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을 하니 무엇이든지 쉽게 사고 쉽게 쓰려고 하더라고요. 아이다 보니 그럴 수 있다고 생각은 하면서도 물건의 소중함과 돈의 가치를 빨리 가르치는 것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처음부터 너무 많은걸 가르치면 아이기 너무 어려워하니 천천히 가르쳐 보려고 오늘 쫑이와 함께 마트를 다녀왔답니다. 마트에서 나가기 전에 쫑이에게 지갑에 오천 원을 주고 오늘은 쫑이가 원하는 한 가지만 살 거라고 얘기를 해주었답니다. 쫑이가 원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