쫑's 장난감

아이 주방놀이 장난감 스텝2 주방놀이 이지리빙키친

쫑스맘 2021. 1. 3. 08:00
728x90

오늘은 제가 처음으로 쫑이에게 사주고 싶었던 역할놀이 장난감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해요.

웬만한 장난감은 쫑이 아빠가 다 구매하고 제가 말리는 편이었는데 이 장난감 같은 경우에는 반대였답니다.

다른 곳에서는 정말 개방적인 쫑이 아빠께서 유독 여자아이 장난감(?)이라는 타이틀에서는 보수적이더라고요.

그래서 이것도 여자 아이 장난감이라는 편견에 사로잡혀 있으신 쫑이 아빠를 설득한 끝에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건 바로 스텝2 주방놀이 이지리빙키친 이랍니다.

 

쫑이 아빠를 설득하면서 느끼게 된 건데 정말 잘 못 알고 있는 게 있더라고요.

주방은 여자만의 것이 아니에요! 그러므로 주방놀이는 여자아이 장난감이 아니라는 거죠!

그렇다고 쫑이 아빠가 주방에 안 들어오느냐? 이것도 아니랍니다.

쫑이 아빠는 쉬는 날이면 설거지도 하고 요리도 하고 청소까지..열심히 집안일을 하는 착한 남편이랍니다. ㅎㅎ

하지만 주방놀이 장난감은 여자 아이들 장난감 같아서 싫다는 거예요.

이건 편견이죠 편견!!!

 

아이들이 가장 쉽게 배우고 가장 잘할 수 있는 역할 놀이 중 하나가 주방놀이랍니다.

그리고 쫑이가 원했기도 했고요^^ 덕분에 쉽게 설득 해 구매할 수 있었답니다.

(오늘도 내돈내산 후기랍니다)

 

스텝2 주방놀이 이지리빙키친

 

아이들 주방놀이를 검색하게 되면 정말 많은 종류와 다양한 가격대의 주방놀이 제품들이 나온답니다.

제가 구매한 상품은 스텝2 주방놀이 이지리빙키친이랍니다.

스탭2 주방놀이를 구매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주방놀이 제품 중 가장 안전하기 때문이었어요.

아이들이 가지고 놀아야 하는 제품인데 원목 같은 경우는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오래 사용하거나 쫑이처럼 거칠게(?) 사용하는 경우 쉽게 망가지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아이가 아무리 험하게 가지고 놀아도 안전한 제품을 찾게 되었지요.

 

그리고 스텝2 주방놀이를 선택한 두번째 이유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가 너무 많다는 거예요.

원목 같은 경우에는 소리가 나는 제품이 거의 없어요. 있더라도 가스레인지나 일부만 소리가 난답니다.

하지만 스텝2 주방놀이는 하나하나 소리가 나는 구성품들이 많이 있답니다. 제가 구매한 스텝2 이지리빙키친 같은 경우에도 오븐 버튼, 전자레인지 버튼, 전화기, 가스레인지까지 모두 소리가 나는 제품이었어요. 또한 주전자를 올려놓는 부분의 위에서는 불도 들어오지요. 이처럼 아이들이 하나하나 좋아하는 요소들이 많아 흥미를 잃지 않겠더라고요.

(전화기 같은 경우에는 다른 것보다 소리가 작게 들릴 수 있어요. 이 또한 아이들의 청력보호를 위해 소리를 작게 만든 거랍니다^^)

 

스텝2 주방놀이 같은 경우 종류가 정말 많아요. 구성품과 디자인을 보신 후 아이가 원하는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된답니다. 저는 뉴꿈동산과 이지리빙을 두고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뉴꿈동산 같은 경우 그나마 제가 원하는 색상이었지만 저희 쫑이가 원하는 디자인은 아니라 깔끔하게 포기했답니다.

저희 종이 같은 경우엔 버튼과 전화기, 주전자를 너무나 사랑하는 아이라 이지리빙키친을 고르게 되었답니다.ㅠㅠ

 

 

 

이처럼 많은 장점이 있는 스텝2 주방놀이는 2가지 단점이 있어요.

첫번째 단점은 스텝2 주방놀이를 조립해야 된다는 거예요. 완제품으로 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지만 어른이 조립해야 완성이 된답니다. 이건 거의 모든 주방놀이의 단점이겠지요. ^^

 

두번째 단점은... 치명적인 인테리어 파괴범이라는 거예요ㅠㅠㅠ

원목 같은 경우에는 정말 이쁘게 나온답니다. 그래서 인테리어를 그렇게 파괴하지 않아요. 

하지만 스텝 2 주방놀이의 경우 아이들의 시각에 맞춰서 색감이 나오기 때문에 정말 인테리어를 포기하게 만든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 놀이방에 넣어두고 방 인테리어를 포기했답니다^^......

 

이 두가지만 빼면 정말 만족할만한 장점이 많은 주방놀이예요^^

참고로 저는 과일장난감을 한묶음을 추가로 사주었답니다. 주방놀이 장난감에 들어있는 음식재료들이 많지도 않을 뿐더러 과일 장난감 같은 경우 사주면 여러가지 쓰임이 좋거든요^^

 

이처럼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역할놀이니 만큼 하나쯤 준비해 주시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거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