쫑's 오감놀이

5살 아이 집콕놀이 마스킹테이프 모자이크

쫑스맘 2021. 1. 14. 08:00
728x90

오늘은 쫑이와 무엇을 하면서 놀까 고민을 하다가 저번에 쫑이가 마스킹테이프와 스티커를 가지고 잘 놀던 것이 생각이 났어요~(저번에 엄마표 미용실놀이를 했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마스킹테이프를 활용할 수 있는 색다른 놀이가 없나 찾다가 알게 되었어요.

그건 바로 마스킹테이프 모자이크놀이 랍니다^^

(오늘도 내돈내산 후기랍니다)

 

마스킹테이프 모자이크

 

마스킹테이프 모자이크 안에는 크레용느낌이 나는 마스킹테이프 12가지 색과 귀여운 그림이 그려져 있는 도안 12개가 들어 있답니다. 저같은 경우 크레용 테이프를 골랐지만 인터넷에 찾아보면 다른 디자인의 마스킹테이프가 들어있는 것들이 많이 있답니다.

 

마스킹테이프 모자이크 놀이를 고른 이유는 우선적으로 아이들이 마스킹테이프를 찢고 붙여야 하는 놀이이기 때문에 아이 소근육 발달에 좋았고, 찢으면서 스트레스도 완화되고, 정해진 도안안에 마스킹테이프로 모자이크를 하면서 감각기관이 발달된다는 설명에 혹...해서 사게 되었답니다. 발달에도 좋고 놀이에도 좋으니 일석이조였지요.

그 중 제일 좋았던것은 엄마가 따로 준비해야할 것이 없다는 거였지요.

 

 

 

저희 쫑이는 아이스크림 모양을 골랐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가만히 있길래 시범을 보여주었지용~

그 후 부터는 쫑이 스스로 할 수 있게 도와주었답니다. 

오늘도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시작은 순조로웠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마스킹테이프가 잘 찢어지지 않더라구요.

 

 

 

쫑이는 아이스크림 안에 예쁜 기차를 길게 넣고 싶은데 생각보다 쉽게 잘리지 않으니 짜증을 냈답니다.

분명히 구매하면서 설명을 읽었을땐 아이들도 쉽게 뗄 수 있다고 하더니 그 아이들에 5살은 안들어가나봐요.

쫑이가 마스킹테이프를 찢으려고 하니까 자꾸 테이프가 늘어지더라구요.

 

 

 

결국 조그만 모양이 필요할때는 제가 도와주고 길게 찢을때만 쫑이가 하게 되었답니다.

그래도 안에 들어있는 색은 하나씩 다 해보고 싶은지 열심히 잘라서 기차를 만들다가 색을 다 써본 후에는 그만하더라구요.

 

 

그래도 이렇게 멋진 기차를 품은 아이스크림이 완성되었답니다.

마스킹테이프가 조금만 더 쉽게 찢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었으나 이미 구매했으니 되돌릴 수 없겠죠 .

쫑이가 좀 더 큰 후에 다시 해봐야 할거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