쫑's 육아템

영유아 돌연사 예방 뒤집기 방지 쿠션

쫑스맘 2020. 12. 7. 00:48
728x90

아이들이 뒤집기 시작하면 제일 걱정되는 것이 아이가 침대에서 뒤집다 숨이 막히진 않을까 하는 건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나온 제품인 뒤집기 방지 쿠션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오늘도 내돈내산 후기랍니다~

 

뒤집기 방지 쿠션

저는 쫑이가 태어나기 전에 패밀리 침대를 구입했었어요.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 막상 뒤집기 시작하니 혹시라도 질식 위험이 있을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도노도노 범퍼 침대도 구입하게 되었지요.

하지만 밤중 수유시 도노도노 범퍼침대에서 아이는 재우기 참 좋은데 엄마랑 같이 자기는 참 불편하더라고요 ㅠㅠ

 

아이의 안전을 위해서 엄마의 불편함을 감수할것인가? 엄마 편하자고 아이를 위험하게 둘 것인가?

답은 정해져 있지만 참 어려운 고민이었어요. 이갈이를 시작하면서부터는 다시 신생아 시절로 돌아간 것처럼 밤중 수유를 해야 했거든요. 몸이 너무 피곤한데 잠을 계속 못 자게 되니 정말 미치겠더라고요

그래서 검색을 열심히 하다가 찾아낸 것이 바로 뒤집기 방지 쿠션이었답니다.

정말 신세계였지요. 침대에서 아이가 위험할까 걱정 안 하고 자도 돼서 정말 좋았답니다.

 

뒤집기 방지쿠션

 

뒤집기 방지 쿠션은 여러 종류가 있어요. 인터넷에서 검색만 해도 여러 회사의 여러 종류들이 많이 있답니다.

무늬도 모양도, 안에 들어있는 속재질, 겉감도 다양하지요. 

저는 H형태의 뒤집기 방지 쿠션을 사용했어요

H형 형이 침대형으로 나온 것보다 부피도 덜 차지하고 제가 쓰기는 이게 더 편리했었어요^^

 

저는 아이가 아토피가 있어서 겉감이 100% 순면인 제품을 찾았고 벨크로 형식으로 고정되는 제품을 찾았답니다.

단추로 고정되는 제품도 있었지만 아이의 사이즈에 딱 맞게 고정하기 위해서는 벨크로가 훨씬 미세하게까지 조절이 가능했거든요. 

또한 속 감은 솜인 제품을 골라서 사용했었어요. 그때 라텍스에서 라돈이 검출된다는 말이 있어서 아무리 천연소재라고 나와도 못 믿겠더라고요.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여러 종류의 뒤집기 방지 쿠션이 있어요. 원하시는 조건에 맞게 고르시면 좋을 거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