쫑's 탐구생활

5살 아이 탐구활동 콩나물 키우기 2일차

쫑스맘 2021. 2. 1. 23:06
728x90

콩나물 키우기 2일차

오늘은 콩나물의 이름을 정했어요!
이름은 바로 바로 콩나물 이래요....
신박한 이름이 나올줄 알았는데 그냥 콩나물 이라더라구요

콩나물에 물을 주기전에 물 받침통을 깨끗하게 씻어주었어요. 하루에 한번은 씻어주는게 좋다고 해서 쫑이에게 직접 씻어보라고 했답니다.
쫑이가 알겠다고 하더니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고 주방놀이 장난감에 있던 수세미까지 가져와서 씻었답니다.^^

오늘은 쫑이가 3번 물을 주었어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생각이 났는지 9시에 한번, 2시에 한번, 아빠에게 자랑하기 위해 7시에 한번 주었답니다.
그리고 밤에는 제가 한번 더 물을 줬답니다.

처음에는 동봉된 국자로 물을떠서 주더니 두번째 줄때는장난감 물뿌리개가 생각났는지 물뿌리개로 주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두번째부터는 물뿌리개를 사용했답니다.

하루밖에 안지났는데 벌써 싹이났어요!!
정말 콩나물은 성장이 빠른거 같아요.
쫑이도 콩나물에 싹이난게 신기했는지 아빠 보여준다고 아빠가 퇴근할때까지 기다려서 세번째 물은 아빠와 함께 줬답니다.

무럭무럭 자라는 속도를 보니 금방 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