쫑's 오감놀이

4살 아이 집콕놀이 신나는 엄마표 물감놀이

쫑스맘 2021. 1. 2. 08:00
728x90

오늘은 쫑이가 무엇을 하고 놀아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얼마 전에 쫑이가 물감놀이를 하고 싶다고 외치고 다닌 것이 생각이나 급하게 찾아 구매했던 물감을 꺼내 놀기로 했답니다.

안 그래도 쫑이에게 물감을 사줘야지 고민을 하던 중이라 쉽게 결정할 수 있었답니다.

저는 에그 톡톡 물감을 구매했답니다.

(오늘도 내돈내산 후기랍니다.)

에그톡톡 물감놀이

에그 톡톡 물감놀이는 아이가 한 손으로 쥐기 편하게 만들어져 있답니다.

또한 아이들이 쓰는 제품이라 유해원소가 들어있지 않아 안전하게 믿고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사용 시 참고하시기 좋게 간단한 에그톡 사용방법을 사진으로 올려드릴게요~

 

물감놀이를 시작하려면 밑그림이 있어야 하는데 저희 집에는 물감놀이를 할만한 그림책이 안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그림을 인쇄를 한 뒤에 스케치북에 붙여서 사용했답니다.ㅋㅋ

아직 겨울이니 다시 크리스마스 기분을 내볼까 하여 산타와 트리를 준비했답니다.

이렇게 그림을 준비한 뒤 쫑이에게 에그톡톡 물감만 쫑이 손에 주면 준비 끝~

지금에서야 느낀거지만 밑그림 없이 자유롭게 아이가 원하는대로 놀게 하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정말 신나게 찍었답니다.

찍고 문지르고~ 산타는 빨간색이라면서 빨간색을 먼저 집더니 그대로 꾹꾹꾹 쓰윽쓰윽~

물감놀이를 하면서 쫑이 스트레스도 해소되는 느낌이었어요~

물감을 톡톡 찍는 게 아니라 쿵쿵쿵 찍더라고요 ㅋㅋ

그나마 다행인 건 물감이 튼튼해서 스펀지 부분이 안으로 들어가지 않았답니다~

 

식탁에도 튀고 벽지에도 튀고 옷에도 튀고.... 엄마 마음에도 얼룩이...ㅠㅠㅠ

그래도 쫑이가 즐거워하니 만족했답니다.

(오늘도 깜박했지만...다음에는 꼭 잊지않고 미술놀이 앞치마 입혀줄게....)

 

이렇게 오늘의 작품이 완성되었답니다~

산타도 완성했지만 쫑이는 개인적으로 트리를 더 마음에 들어하는 것 같더라고요

쫑이가 좋아하는 노란색 트리~^^

 

물감놀이는 언제나 옳지만 아이들 발달에도 좋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너무 좋은 거 같답니다^^

(참고로 벽지에 묻은 물감은 잘 지워지지 않으니 놀이 시작전에 벽지에 튀지않게 막고 놀이를 시작하시는게 좋답니다^^

빨리 지우면 그나마 지워지지만 나중에 지우려고 보면 안지워 지더라구요ㅠ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