쫑's 오감놀이

재미있는 물감놀이 코인 티슈로 놀자

쫑스맘 2021. 2. 27. 08:00
728x90

오늘은 쫑이가 다니던 어린이집을 마지막으로 등원하는 날이었어요. 그래서 하원 할 때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친구들과도 다음에 만나자고 인사를 하고 왔답니다.

하지만 그냥 이대로 집에 가기 아쉬워 하길래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좀 놀게 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더 집에 안 가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도 쫑이에게 집에 가서 신나는 물감놀이를 하자고 약속을 한 뒤에 올 수 있었답니다.

요 며칠 계속 이 패턴이라 앞으로도 왠지계속 반복될 거 같은 무서운 예감이 든답니다.

 

며칠 전 물감을 사용한 놀이는 많이 하지만 너무 단순한 놀이들이라 색다른 놀이를 해주고 싶어서 검색하다 찾게 된 것이 바로 코인 티슈를 사용한 놀이였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쫑이와의 약속을 지킬 겸 신나는 물감놀이도 할 겸 코인 티슈를 사용해서 놀아보았답니다.

(오늘도 내돈내산 놀이랍니다.)

오늘의 준비물은 스케치북과 딱풀, 물감과 코인 티슈, 그리고 약병들과 밑그림을 그릴 펜만 준비해주면 된답니다. 약병이 없으시다면 스포이드를 활용해주셔도 좋답니다.

놀이 시작 전 물감을 조금씩 약병에 덜어낸다음 물을 가득 채워서 잘 섞어주면 물감 준비가 끝난답니다. 코인 티슈를 활용한 놀이는 물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물을 가득 담아주시면 좋고, 물감의 색이 좀 옅게 나오더라도 물감의 비율을 최대한 낮게 해서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우선 밑그림을 그릴거에요. 쫑이에게 무엇을 만들고 싶냐고 물어보니 문어를 만들어 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쫑이가 가지고 노는 장난감 중 하나인 문어를 따라 그려보았는데... 머리가 살짝 찌그러졌기에 다시 보완을 해주었답니다. 어차피 코인 티슈로 덮일 거라서 다시 그리진 않았어요.

자세히 보지 말고 대충 보면 좀 귀엽지 않나요~

밑그림이 완성이 되면 문어 대가리에 풀을 가득 칠한 후 코인 티슈를 붙여주면 된답니다. 최대한 꼼꼼하게 붙여주시는 게 좋아요. 코인 티슈를 미리 다 뜯어서 준비해주시는 것도 좋지만 아이와 함께 하나하나 뜯으면서 같이 붙이는게 더 재미있을거 같답니다.

쫑이는 요즘 다 스스로 해보려고 하기 때문에 저는 쫑이와 함께 하나하나 뜯어서 붙여주었답니다.

이렇게 코인티슈를 다 붙인 후 약병에 있는 물감을 톡톡 떨어트려주면 된답니다. 납작했던 코인 티슈가 부풀어 오르는 것이 보이시나요? 

쫑이는 물감을 섞는다며 자꾸 한 곳에 여러 가지 물감을 붓긴 했지만 코인 티슈라 그런지 흡수만 하고 섞이진 않더라고요.

처음에는 가까이에서 물감을 톡톡 뿌리더니 비가 내린다며 점점 위로 올려서 뿌리더라고요.

덕분에 물감은 사방팔방 다 튀어버렸지만 쫑이는 너무 행복해했답니다.

이렇게 문어 대가리를 이쁘게 만들어 준 후에 문어 다리를 표현해 주었는데요. 처음에는 색연필로 동그랗게 그리다가 모양이 마음대로 되지 않는지 코인 티슈 옆에 잔뜩 떨어진 물감을 손가락에 묻힌 다음 문어 다리에 콕콕 찍어 주더라고요. 

오히려 색연필로 그린 것보다 더 재미있어했답니다.

이렇게 문어 빨판까지 완성시켜주면 멋쟁이 문어가 완성된답니다.

짜잔! 코인 티슈를 활용한 문어가 완성이 되었어요.

위에서 찍은 거라 코인 티슈가 부푼 모습이 잘 보이지 않는데요. 생각보다 잘 부풀어 올랐답니다.

쫑이는 놀이가 끝난 후에도 정말 재미있었는지 한번 더 하자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엄마의 체력은 한계가 있는지라 다음을 약속하고 놀이를 마무리했답니다.

 

쫑이와 약병을 활용해서 물감놀이를 해본 것은 두 번째인데요. 지금까지 놀이를 돌이켜보면 약병을 활용한 놀이를 제일 좋아하는 것 같더라고요. 놀이가 끝난 후에도 바로 다시 하자고 했던 거는 이번이 처음이었던 거 같아요.

 

오늘의 놀이 재료들은 모두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들이라 아이들과 색다른 물감놀이를 하고 싶으시다면 약병과 코인 티슈를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정말 즐거운 놀이가 될 거 같답니다.^^

 

 

<약병을 활용한 물감놀이>

휴지심 꽃나무 만들기

 

5살 아이 집콕놀이 휴지심 꽃나무 만들기

쫑이가 어제 물감으로 한 데칼코마니가 재미있었나 봐요. 오늘도 물감놀이를 하고 싶다고 하길래 똑같은 놀이를 해줄까 하다가 어제 했으니 바로 다시 하면 쉽게 질려할 것 같아서 새로운 놀이

jjongsmama192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