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0/12/10 3

엄마랑 함께 만드는 떡빼로

요즘 코로나 코로나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지 못해서 그런지 우리 쫑이는 아침부터 자꾸 밖에 나가자고 조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서 비장의 카드를 꺼냈답니다. 그건 바로 엄마랑 함께 요리하는 쌀이랑 놀자 떡빼로 랍니다. (참고로 엄마가 따로 준비하실 건 없답니다 ㅋㅋ) 쌀이랑놀자를 보면 여러 가지 떡 만들기가 있는데 우리 쫑이는 빼빼로를 더 재미있어할 것 같아서 떡빼로를 골랐답니다. 모든 재료가 준비되어 오기 때문에 냉동보관을 하셨다가 만들기 1시간전에 꺼내 해동만 시켜주면 된답니다. 너무 쉽고 간편해서 정말 좋았답니다~ 저희 쫑이는 플레이 도우 만드는 줄 알았어요. 촉감도 딱 플레이도우고 만드는 모습을 보니 플레이 도우 가지고 놀 때랑 똑같더라고요. 저희 쫑이는 평소 떡을 별로..

쫑's 오감놀이 2020.12.10

영유아 손끼임 방지 안전용품 회전식 도어스토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또는 집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중 하나가 바로 방문에 손이 끼이는 건데요. 오늘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 문에 설치할 수 있는 회전식 도어스토퍼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오늘도 내돈내산 후기랍니다.) 저희 쫑이는 이사하고 얼마 되지 않아 방문에 손이 끼여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답니다. 분명 집에 도어스토퍼가 있었는데도 빠져버리는 바람에 문에 손이 끼여버렸지요. 상처가 깊게 생겨 버려서 열흘 정도 고생했던 거 같아요. 정말 속상했답니다.ㅠㅠ 쫑이가 다친 원인은 도어스토퍼가 제기능을 못했기 때문이었어요. 도어쿠션같은 경우는 우리 쫑이가 힘이 너무 세져서 그런지 아니면 문을 닫을 때 빼야 하기 때문에 자꾸 빼서 느슨해져서 그런지 고정이 잘 되지 않더라구요. 바닥에서 사용하는 도어스..

쫑's 육아템 2020.12.10

아이에게 새로운 놀이 김장

겨울철만 다가오면 해야 되는 중요한 행사가 있죠. 바로 김장이랍니다. 저는 결혼 후 항상 시댁에 가서 김장을 같이 했는데요. 아직 제가 서툴러서 김장하러 가면 항상 김치 속을 채워 넣기 밖에 안 했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준비가 다 끝난 상태에서 열심히 김치 속을 채우러 갔었답니다. 항상 김장하면 저희 쫑이 아빠가 쫑이들을 데리고 2층 가서 놀고 저는 부모님과 1층에서 김장을 했었지요. 그런데 이번에 쫑이가 같이 하겠다고 손을 걷어붙이더라고요. 결국 같이 하게 됐답니다. 집에 유아용 비닐장갑이 있어서 비닐장갑을 끼시고 같이 김장을 했어요. 쫑이에겐 배추도 신기하고 속 채워 넣는 건 더 신기하고 신기한 것 투성이었나 봐요 하는 내내 재밌다 재밌다 그러더라고요 마지막에는 할머니가 마무리를 해서 작은 통에..

쫑's 오감놀이 2020.12.10
728x90